기초드로잉 8주 차 후기

고등학교 때부터 미술을 하긴 했었지만 정말 정말~열심히 안 했기에 항상 기본기가 부족한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배경반 선생님에게 권유를 받아 기초드로잉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에 그림은 기초드로잉 수강하기 전의 그림들입니다. 그릴 땐 몰랐는데 확실히 형태력에서 어딘가 일그러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기초드로잉 수강 4주 차

인체 드로잉을 하면서 조금씩 인체의 비율 그리고 인체의 윤곽과 선을 의식하게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 말로 하기에 부끄럽지만요…

 

​기초드로잉 8주 차 (현재)

기초드로잉에서 얼굴 수업 인체의 비율그리고 인물의 얼굴에 들어가는 명암 등을 배우면서 사물을 도형으로 인식하게 되고 점점 인체의 곡선과 굴곡의 선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면서 형태력이 좋아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내 말로 하기 너무부끄렁

​인체 드로잉 마지막 수업 만화 그리기

​마지막으로 선생님께서 만화를 그리는 법을 보여주셨던 부분입니다. 이 수업을 들으면서 만화를 준비하고 있었기 때문에 확실히 작품의 퀄리티가 높아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수업 듣기 전

 

​수업을 들은 후

 

마치며…

​처음에 기초드로잉을 들었을 때는 선생님의 존댓말을 하다가 갑자기 반존대말?을 하시면 흠칫 흠칫 놀라곤 했습니다. 처음에는 그게 안 좋아 보였는데 선생님과 대화를 하고 배우다 보니까 출판만화 출신의 자기가 가르친 학생이 늘면 기분 좋아하는 그냥 좋은 선생님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YLAB 선생님들이 왜 이렇게 잘해주시는지 모르겠지만 어떤 것에 질문을 하면서 열정을 가지고 도와달라고 하면 항상 도와주려고 하시고 항상 조언해주려고 하시더군요.

​학원비가 조금 비싸긴 하지만 그래도 그것 이상으로 학원 학생에게 신경을 쓰는 학원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일 저처럼 그림 퀄리티에 신경을 쓰고 만화를 좀 더 입체감 있게 만드는 게 목표라면 기초드로잉 수업을 정말 강추합니다. 학원 내에서 기초드로잉을 오래 가르친 선생님답게 핵심 부분을 재밌게 잘 가르쳐 주십니다.

 


​웹툰학원 와이랩 아카데미의 주말 기초 드로잉 강의를 수강하셨던 김○ 님의 2019년 5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수강생 후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봄소희님 로맨스 강의 후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이ㅇㅇ님의 2024년 3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