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툰 <군인RPG> 십박 작가 데뷔 인터뷰

네이버 웹툰 군인RPG

네이버 웹툰 <군인RPG> 십박 작가 데뷔 인터뷰

“프로분들께라도 제 문제점이 뭔지 배워야겠다는 생각에 이곳을 검색하게 되었고 이렇게 다니게 되었습니다.”

1. 간단한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일요일에 군인RPG라는 작품을 연재하고 있는 십박입니다ㅎㅎ

2. 웹툰/만화를 그린 경력(전공,학원,독학 등)

저는 원래 고2 때부터 스토리 작가를 준비할 생각이었기에 8년간 콘티 수준의 그림으로 깨작깨작 그려왔었습니다.

3. 어떤 계기로 웹툰/만화를 시작하셨나요?

저는 원래 물리와 게임 만드는 것을 좋아했는데 그렇게 세상의 구조가 어떤지 자연스레 생각하게 되면서 어떤 한 철학적인 소재로 스토리를 써서 웹툰으로 연재하고 싶었었습니다. 비록 지금은 그 소재의 작품이 아닌 전혀 다른 가벼운 주제의 작품으로 연재하게 되어서 다소 제 의도와는 달리 시작하게 된 것 같습니다.

4. 데뷔 소감 한말씀

기쁘긴 하면서도 항상 쫄릿합니다..!

5. 데뷔하신 매체 소개

네이버 웹툰은 사랑이고 진리입니다.

6. 연재 매체를 선택하게된 동기

가장 다양한 독자층을 확보하려 노력하며 많은 분들이 가장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네이버 웹툰은 저에겐 항상 선망의 대상이었습니다.

7. 와이랩 아카데미를 어떻게 알게되었고 다닐 결심을 한 이유?

사실 저는 부모님께 대학교 4학년 될 때까지도 제 꿈을 밝히지 못해서 아들이 전공을 살려 회사에 취직할 줄 아셨던 부모님께 4학년 1학기 마치자마자 제 만화 쪽의 꿈을 말씀드렸었습니다. 부모님께서는 물론 당황을 하시면서 동시에 걱정도 많이 하셨었습니다. 그래도 제가 강하게 말씀드리자 결국 1년 기회를 주되 아무 성과 없으면 이대로 취직 준비하라는 조건으로 내기를 걸고 저는 제가 하고 싶었던 웹툰 스토리 작가 쪽으로 본격적으로 준비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막상 그림작가는 구하기 힘들 뿐만 아니라, 원래 하려던 소재의 콘티를 세상에 슬쩍 내봤지만 반응도 별로였습니다. 그렇게 벼랑 끝에 몰리게 되자 이대론 안되겠다 싶어 다른 프로분들께라도 제 문제점이 뭔지 배워야겠다는 생각에 이곳을 검색하게 되었고 이렇게 다니게 되었습니다.

8. 와이랩 아카데미를 수강한 소감

저에겐 아주 좋은 촉매제를 만난 느낌입니다 ㅎㅎ

9. 프로웹툰 작가로써 현재 갖고있는 포부는?

웹툰을 통해 철학 쪽으로 혁명을 일으키고 싶습니다(..!)

10. 수강생들에게 말해주고픈 본인이 생각하는 웹툰작가란?

주변의 다른 웹툰 작가님들을 봤을 때 공통적으로 느껴지는 게 있습니다. 어떤 역경이 와도 만화를 계속 그리셨던 분, 돈을 많이 벌어서 하고 싶은 만화를 자유롭게 그리고 싶어 하시는 분, 만화를 그리려고 다른 일까지 때려치우고 도전해오신 분 등 대부분 작가님들이 웹툰계가 인기가 있든 말든 돈을 많이 벌든 말든 만화를 그리는 거 자체를 좋아하셨었습니다. 웹툰 작가는 순수하게 만화를 좋아하는 사람인 것 같습니다.

11. 후배 수강생들에게 웹툰작가를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또는 해주고 싶은말?

꿈은 쫓는 것은 좋지만, 현실도 생각하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꿈은 항상 품되, 다른 쪽으로 능력도 쌓아가며 항상 플랜 B를 준비해놔야 언제든지 꿈에 도전할 수 있는 든든한 뒷받침이 마련된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도전에 실패하게 되면 원래 전공대로 직장을 구하고, 다른 여가시간에 그려서라도 계속 도전하려고 했었습니다. 현실을 생각하되, 중간중간 실패의 경험을 얻는다고 낙심하지 마시고 항상 도전할 자세로 임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데뷔 인터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봄소희님 로맨스 강의 후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이ㅇㅇ님의 2024년 3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