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은 어떻게 만드나요? – 펜터치 편

출판 만화에서 잉크 펜으로 밑그림에 깔끔하게 덧 그리는 것을 펜터치라고 합니다. 디지털 작업에서도 펜터치는 그대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디지털 작업은 검은색 이외의 색으로도 표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검은색으로 그리고 있죠. 그것이 익숙하고요.

펜터치에는 여러가지 기법이 있습니다. 주로 속도와 필압으로 표현을 하게 되는데, 익숙해 지려면 연습을 많이 해야합니다. 이부분은 지금 당장하지 않아도 되니 천천히 익혀나가도록 합니다.

초보자 분들이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선을 짧게 여러 번 칠하는 겹선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겹선을 그리셔도 되는데, 삐쳐나온 선들을 잘 정리해야 합니다. 정리 안 된 선으로 작품을 만드는 작가들도 있는데, 그분들은 드로잉 완성도가 뛰어난 경우가 많습니다.

한 번에 긴 선을 쭈욱 그릴 수 있으면 좋겠지만, 정말 오랜 시간 연습을 해야합니다. 적당한 길이로 끊어서 선을 만들어도 좋습니다. 펜터치는 당장 연습한다고 해서 실력이 늘어나진 않습니다. 드로잉 연습하듯 꾸준히 해야지만 조금씩 변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웹툰 상담소 최신 글

웹툰 작가가 되려면 어떤 학원을 다녀야 하나요?

웹툰 작가가 되기 위해서 웹툰 학원에 꼭 다닐 필요는 없습니다. 유튜브나 인터넷 강의를 보면 웹툰 작가가 되기 위한 거의 모든 정보가 있습니다. 그러한 정보를 보고 이해하고 잘 따라 할 수

웹툰은 어떻게 만드나요? – 채색편

지금의 웹툰은 대부분이 디지털로 작업하기에 채색을 많이 사용합니다. 출판 만화에서는 스크린톤을 칼로 잘라서 입체감이나 명암 등의 효과를 넣었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비용도 좀 들어가는 편이었죠. 웹툰 채색 방법에는 크게 두

웹툰은 어떻게 만드나요? – 밑그림 편

밑그림은 숙련된 작가분들은 생략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직 드로잉 실력이 부족하시다면 펜터치를 수월하게 하기 위해 밑그림을 그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얼굴 부분은 컷 연출에서 중요한 부분이기에 밑그림을 자세히 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웹툰은 어떻게 만드나요? – 콘티 편

콘티는 원고 제작에 앞서 미리 살펴볼 수 있는 설계도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콘티를 여러 가지 형태가 있지만,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콘티 단계에서 최대한 보완을 하고 본격적으로 작업 제작에 들어가는

웹툰 작가가 되려면 그림을 잘 그려야 하나요?

그림을 잘 그려야지만 웹툰 작가의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극화에 어울리는 이야기, 개그에 어울리는 그림체 등 각각의 이야기에는 어울리는 그림체가 있습니다. 취미로 그림 그리기를 하시는 분이라도 현재 그림 실력에 어울리는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그리고41 펜터치반 수강 후기

  정말 강추합니당.. 사실 두 달 듣는다 해서 그림 실력이 늘겠어? 라는 의심과 함께 수강하기 시작했는데 매주 만족스러웠어요ㅠ… 그리고41쌤 또 다른 수업 개설하시면 전 수강할 의향 완전 있습니다 ㅎㅎ !!

그리고41 펜터치 강의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김민재님의 2023년 10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