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급 원고반 후기입니다~^^

<1주 차 – 어딘가에 매달려 떨어질 것 같은 위기 상황>

드로잉 실력이 부족하니까 자꾸 단순한 쪽으로 그리게 되네요ㅠㅠㅋ 마지막 컷은 긴장감을 유발해야 하는데 제가 너무 딱딱하고 정직한 구도만 써서 극적인 표현이 어려웠는데 마지막 컷을 은지 강사님께서 진짜 좋은 구도를 제시해주셔서 잘 마무리할 수 있었어요! ㅠㅠ!

<2주 차 – 가장 복수하고 싶은 사람>

제가 수업받을 시간이 적다 보니 미리 콘티를 짜가는 편인데, 이날이 카메라 배우는 날이었어요!! 제 콘티는 진짜 엉망이더라고요 ᅲᅲᄏ여 러 동작과 보이는 게 어렵고, 사람이 등장하는 방향이 왔다 갔다… 난리였어요ㅠㅠㅋ 그래서 강사님께서 다시 조언을 주시고 몇 번이고 수정했는데 이날 가장 어려웠지만 가장 많이 배운 날이었어요. 제가 많이 답답해했는데 옆에서 끝까지 봐주시고 콘티 수정을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사님!^^

<3주 차 – 저주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

주제가 어려워서 몇 번을 고심하다가 강아지를 너무 좋아해서 강아지를 소재로 했습니다..ㅎㅎ 제가 컷을 인물 배치가 살짝 걸려서 잘릴 때가 많았는데 그런 부분들을 짚고 갈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저는 로맨스 장르는 다 똑같은 하나의 장르만 있는 줄 알았는데 여러 종류로 나뉘는 설명을 듣고 정말 놀랐습니다! 역시 이론수업은 잘 새겨들어야 하는 것 같아요!

<4주 차 – 희생자 플롯>

이날 희생자 플롯은 이런 개인적인 희생이 아닌 스케일이 큰 플롯인데 짧게 표현하기가 어려워서 작은 희생을 하는(?) 것으로 바꿔주셨습니다~! 희생자 플롯도 처음 듣는 것이어서 신기했어요. 들을수록 이론 수업 진짜 잘 챙겨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ㅠㅠㅋ 이번에도 콘티의 수정 방향을 좀 더 효과적으로 이끌어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D

​제가 개인적으로 수업을 효과적으로 듣기 위한 팁을 드린다면 미리 그 주의 주제를 홈페이지에서 알아보고 어떤 이야기를 그릴 것인지 미리 생각해 오거나 콘티를 짜는 걸 추천드려요~ 물론 저 같은 경우엔 수정할 부분이 많아서 콘티를 짜가도 다시 수정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오히려 수정하면서 배우는 게 더 많은 것 같아요!

​앞으로 긴 스토리를 어떻게 써야 할지가 또 관건이지만 그래도 조금씩 이렇게 원고를 하는 것이 어떤 부분을 더 연습하고 부족한지 알게 되고 완성하면서 공부하는 방향을 잡을 수 있다는 게 유익한 것 같아요! 그리고 제 원고가 이렇게 쌓인 게 뿌듯하네요ㅎㅎ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웹툰학원 와이랩 아카데미의 중급 원고 클래스를 수강하셨던 이○○ 님의 2019년 4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