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드로잉 8주 차 후기

고등학교 때부터 미술을 하긴 했었지만 정말 정말~열심히 안 했기에 항상 기본기가 부족한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배경반 선생님에게 권유를 받아 기초드로잉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에 그림은 기초드로잉 수강하기 전의 그림들입니다. 그릴 땐 몰랐는데 확실히 형태력에서 어딘가 일그러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기초드로잉 수강 4주 차

인체 드로잉을 하면서 조금씩 인체의 비율 그리고 인체의 윤곽과 선을 의식하게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 말로 하기에 부끄럽지만요…

 

​기초드로잉 8주 차 (현재)

기초드로잉에서 얼굴 수업 인체의 비율그리고 인물의 얼굴에 들어가는 명암 등을 배우면서 사물을 도형으로 인식하게 되고 점점 인체의 곡선과 굴곡의 선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면서 형태력이 좋아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내 말로 하기 너무부끄렁

​인체 드로잉 마지막 수업 만화 그리기

​마지막으로 선생님께서 만화를 그리는 법을 보여주셨던 부분입니다. 이 수업을 들으면서 만화를 준비하고 있었기 때문에 확실히 작품의 퀄리티가 높아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수업 듣기 전

 

​수업을 들은 후

 

마치며…

​처음에 기초드로잉을 들었을 때는 선생님의 존댓말을 하다가 갑자기 반존대말?을 하시면 흠칫 흠칫 놀라곤 했습니다. 처음에는 그게 안 좋아 보였는데 선생님과 대화를 하고 배우다 보니까 출판만화 출신의 자기가 가르친 학생이 늘면 기분 좋아하는 그냥 좋은 선생님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YLAB 선생님들이 왜 이렇게 잘해주시는지 모르겠지만 어떤 것에 질문을 하면서 열정을 가지고 도와달라고 하면 항상 도와주려고 하시고 항상 조언해주려고 하시더군요.

​학원비가 조금 비싸긴 하지만 그래도 그것 이상으로 학원 학생에게 신경을 쓰는 학원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일 저처럼 그림 퀄리티에 신경을 쓰고 만화를 좀 더 입체감 있게 만드는 게 목표라면 기초드로잉 수업을 정말 강추합니다. 학원 내에서 기초드로잉을 오래 가르친 선생님답게 핵심 부분을 재밌게 잘 가르쳐 주십니다.

 


​웹툰학원 와이랩 아카데미의 주말 기초 드로잉 강의를 수강하셨던 김○ 님의 2019년 5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